
가야노인전문요양원
원장인사말

가야대학교 가야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어르신 한 분 한 분이 삶의 주체로 존중받는 곳, 가야노인전문요양원이 동행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가야노인전문요양원 원장 이재실입니다.
저는 오늘 15년 전, 이 요양원을 처음 설립하며 가슴에 새겼던 약속을 다시금 되새기며 이 자리에 섰습니다.
“어르신 한 분 한분이 존엄한 존재로서 마지막까지 존중과 배려 속에서 자신의 삶을 이어가실 수 있는 공간을 만들자”는 초심은 9년 만에 다시 돌아온 지금도 저의 가장 확고한 사명입니다.
이제 가야노인전문요양원은 새로운 시대의 노인 돌봄 패러다임에 발맞춰, 단순한 ‘보호’를 넘어선 ‘삶의 질’을 실현하는 전문 요양 기관으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네 가지 핵심 가치를 실천하겠습니다.
✔ 개별화된 돌봄
✔ 전문성을 갖춘 의료·재활 협력
✔ 마음과 존엄을 지켜주는 전인적 케어
✔ 지역사회와 함께 만드는 개방형 요양
따라서 앞으로 우리 요양원은
첫째,
근거 중심의 전문 돌봄 체계를 강화하겠습니다. 의료·재활·인지 프로그램을 더욱 정교화하고,
전문 연구와 임상적 성과를 연계해서 우리의 서비스가 시대를 선도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어르신의 삶의 질을 중심에 두겠습니다. 돌봄의 대상이 아니라, ‘삶의 주체’로서 존중받을 수 있도록, 작은 목소리까지 경청하겠습니다.
셋째,
직원이 신뢰 속에서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겠습니다. 현장의 목소리를 소중히 듣고,
여러분들께서 근무 환경 속에서 각자의 전문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소통과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겠습니다.
넷째,
가족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요양원으로 확장하겠습니다.
요양원이 어르신의 삶을 단절시키는 공간이 아니라, 새로운 연결을 만들어 가는 공동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어르신 한 분 한 분은 한 시대를 살아오신 역사이며 이야기입니다.
그분들의 남은 시간을 어떻게 지켜드릴 것인가가 가야노인전문요양원의 사명이며 존재 이유입니다.
돌봄은 단순한 봉사가 아니라, 우리 사회를 지탱하는 보이지 않는 인프라입니다.
속도와 경쟁이 아닌, 연결·지속·신뢰·존엄의 가치를 만들어가는 요양원.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조금 더 따뜻하게, 조금 더 전문적으로, 조금 더 깊이,
그렇게 다가가는 요양원을 만들겠습니다.
가야노인전문요양원장 이재실 